티스토리 뷰
목차
전주시가 시민들의 건강을 위해 올해도 걷기 실천 운동을 적극적으로 펼칩니다! 스마트폰만 있다면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15일간 12만 보 걷기 챌린지"가 오는 11월까지 진행됩니다. 걷기 운동을 통해 건강도 챙기고, 인센티브도 받을 수 있는 기회! 지금부터 자세히 알려드릴게요.
언제부터 어떻게 진행되나요?
이 챌린지는 전주시보건소와 덕진보건소에서 번갈아 진행되며, 총 6회에 걸쳐 열립니다. 3월, 5월, 10월은 전주시보건소가, 4월, 9월, 11월은 덕진보건소가 운영합니다. 특히 올해는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챌린지 기간을 기존 10일에서 15일로 확대하고, 목표를 달성한 참가자 중 500명을 추첨해 인센티브를 제공합니다! 걷기만 해도 혜택이 따라오는 만큼 도전해볼 만하겠죠? 지금 바로 워크온에 접속해보세요!
부모님들을 위한 이벤트도 있나요?
뿐만 아니라, 60세 이상 전주시민을 위한 특별한 걷기 이벤트도 준비되었습니다. 전주시보건소 치매안심센터에서는 "100세까지 건강하게, 모바일 백세 걷기 챌린지"를 올해 처음으로 선보입니다. 4월 7일부터 5월 4일까지 28일 동안 하루 최대 6,000보씩, 총 14만 보를 달성하면 100명을 추첨해 상품을 증정합니다. 건강도 챙기고, 보람도 느낄 수 있는 기회! 참여 방법도 간단합니다. 스마트폰에 걷기 앱 ‘워크온(Walk On)’을 설치하고, ‘전주시 모바일 백세 걷기’ 챌린지에 참여(예약)하기를 누르면 끝! 예약은 4월 1일부터 가능합니다.
다른혜택은 뭐가 있나요?
이뿐만이 아닙니다! 챌린지 기간 동안 워크온 게시판을 통해 치매 관련 정보도 제공하고, 엄지 척 인증샷 이벤트, 치매 바로 알기 OX 퀴즈 이벤트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함께 진행됩니다. 걷기를 통해 건강을 챙기는 것뿐만 아니라, 치매 예방에 대한 유익한 정보도 얻을 수 있죠.
전주시는 이 걷기 챌린지를 통해 집에만 있던 어르신들과 치매 환자, 가족들이 자연스럽게 밖으로 나올 기회를 제공하고, 심적 우울감과 사회적 소외감을 해소하는 데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또한, 단순히 걸음 수만 측정하는 것이 아니라, 참가자들이 서로 소통하며 경험을 공유할 수 있는 공간도 마련해 걷기의 즐거움을 더욱 높일 계획입니다.
건강도 챙기고, 상품도 받고, 새로운 사람들과 교류할 수 있는 전주시 걷기 챌린지! 스마트폰 하나만 있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니, 이번 기회 놓치지 말고 도전해 보세요!